2021년에 신설된 본 학과는 인문학적 창의력과 상상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표현 및 전달 매체를 통해 발전해온 문화콘텐츠산업의 핵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.
특성화목표
첫째, 문화콘텐츠학과는 인문학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가치를 극대화하고, 디지털 기술 및 멀티미디어 활용 기술 등을 아우르는 “융복합 교육”을 지향합니다.
둘째, 문화콘텐츠학과는 인문학적 창의력과 상상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표현 및 전달매체를 통해 발전해온 문화콘텐츠산업에 필요한 핵심 인재의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.
셋째, 문화콘텐츠학과는 영화, 애니메이션, 게임 등 영상콘텐츠와 축제, 공연, 테마파크 같은 지역문화콘텐츠의기획 및 제작, 문화콘텐츠 상품이나 문화기업의 마케팅 및 브랜딩에 적합한 교과과정을 아우르는 다학제적 융합교육을 통해 21세기 문화융합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
넷째, 남도 유일의 문화콘텐츠학과인 본 학과는 남도 문화 르네상스 주역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고자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활발한 산학협력으로 최적의 교육 환경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
마지막으로, 문화콘텐츠학과의 커리큘럼은 아래와 같이 영상콘텐츠 영역, 지역문화콘텐츠 영역, 문화매니지먼트 영역 등 3개 트랙으로 나누어 전문성을 높이고자 구성되었으며, 각 영역은 문화콘텐츠 이론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콘텐츠 기획 역량, 각종 실습교육을 바탕으로 한 문화콘텐츠 제작 역량, 그리고 문화콘텐츠의 유통에 전문화된 문화콘텐츠 마케팅 역량을 키우는 단계적 교육 시스템하에 구성됩니다.